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해명자료

무역보험공사, 사회적기업 수출지원 업무협약 체결
  • 등록일 : 2018.10.04
  • 조회수 : 286
- 코트라·신한은행과 공동지원... 수출 희망 사회적기업 대상‘수출안전망 단체보험’제공 및 수출금융 금리우대를 통한 기업 애로 해결


■ 한국무역보험공사(www.ksure.or.kr, 이하 ‘무보’)는 4일(목)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코트라’), 신한은행과 함께 ‘사회적경제기업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번 협약으로 ‘사회적경제기업 해외진출 지원사업’ 참가기업에 대해 ▲‘수출안전망 단체보험’ 지원, ▲해외 판로개척 및 컨설팅 지원, ▲수출금융 금리 및 수수료 등 우대한다.


■ 협약에 따라 무보는 코트라 ‘사회적경제기업 해외진출 지원사업’ 참가기업에게 수출대금 미회수 위험을 보장하는 ‘수출안전망 단체보험’을 제공한다.

○ ‘수출안전망 단체보험’은 연간 수출실적이 U$10만 이하인 기업이 수출대금을 받지 못할 경우 U$2만까지 손실을 보전해주는 중소기업 전용상품이다.

○ 신한은행은 수출안전망 단체보험 가입 보험료를 지원한다. 참가기업들은 별도의 비용 없이 무역보험의 혜택을 볼 수 있다.


■ 무보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사회적기업들이 수출대금 회수 걱정 없이 안전하게 수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 “수출을 통한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 및 사회서비스 제공이라는 사회적기업 목표달성에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하세요.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홍보부 고객센터 :  1588-3884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채팅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