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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입절차

  1. 신청서류* 제출
  2. 단체(보험계약자)의 보험료 납부
  3. 보험증권 발급

* 신청서류 : 가입신청서, 수출실적증명서, 사업자등록증
- 가입신청서 양식은 지원기관 또는 단체별로 양식이 상이하므로 해당 단체를 통하여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보상절차

  1. 전화상담 (고객센터, 담당자)
  2. 사고발생통지 신청서류
  3. 사고조사
  4. 보험금 청구 신청서류
  5. 보상심사
  6. 보험금 지급
  7. 채권양도 및 사후관리 신청서류

보상되지 않는 손실(면책)

※ K-SURE(보험자)와 단체(보험계약자) 간 체결한 “수출안전망 특약”에 따라, 피보험자인 수출자는 약관상 보험계약자의 모든 권리와 의무 부담
  • 약관 및 홈페이지에 게시된 주요 면책사례 및 수출 시 유의사항 참고
보상되지 않는 손실 표로 구분, 내용 정보 제공
구분 내용
면책사항
  • 본지사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 물품 자체에서 발생한 손실
  • 법령을 위반한 경우
  • 대상거래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수출자(피보험자)가 수출계약 상대방이 무역보험 사고발생 수입자이거나 공사 신용등급 R급임을 알고 있는 상태에서 수출한 거래 등
  • 이란, 러시아, 베라루스 및 고위험 인수제한 국가에 소재한 수출계약 상대방과의 거래
  • 피보험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실
    • 보험금을 목적으로 서류위조, 수입자와의 공모 등을 통해 허위 신청한 보험사기 수출 건
    • 물품하자, 선적지연 및 기타수출 계약상 매도인의 의무위반 등 정당한 수입자의 클레임
    • 수출기업의 고의 또는 과실로 회수할 수 없게 된 수출채권 등
  • 신용장방식 수출거래에서 신용장조건을 불일치한 경우
  • 고지ㆍ주의ㆍ협조ㆍ통지의무를 태만히 함으로 인하여 증가된 손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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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  영업총괄실 고객센터 :  1588-38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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