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OR
- ENG
공지사항
[서울세관] 2021년도 「원산지검증 대응 지원사업」 안내
- 등록일 : 2021.03.08
- 조회수 : 425
관세청은 중소기업의 원산지관리 역량 제고를 위해 「2021년도 원산지검증 대응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에 아래와 같이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하고자 하오니 관심 있는 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1. 사업 개요
○ (사 업 명) 2021년도 원산지검증 대응 지원사업
○ (사업기간) 2021. 2월 ~ 11월(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
○ (지원금액) 최대200만원까지 지원
- 기업규모(매출액 기준)에 따라 차등 지원
○ (신청자격)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지 않고 원산지검증 대비가 필요한 중소·중견기업
2. 신청 및 접수
○ 컨설팅 희망기업은 지원사업 참여 신청서[붙임1]와 첨부서류를 관할 사업세관에 E-mail 제출
* (메일제목) 검증 대응 지원사업 신청_기업명_소재지
- 1차 접수기간은 '21. 3. 2. ~ 3. 19.이며, 2차 접수기간은 '21. 7. 5. ~ 7. 16.
- 원활한 예산 집행을 위해 필요 시 사업세관별 추가 접수기간 별도 운영 가능
○ FTA 포털에 공개된 관세사 Pool에서 희망하는 관세사 선택
* 신청기업이 관세사를 지정하지 않은 경우, 사업세관이 업체 소재지, 공익관세사 활동, 원산지관리사 보유 등을 고려하여 적합한 관세사를 해당 기업에 배정
※ (유의사항) 신청 시 제출한 서류가 허위로 작성된 사실이 발견되는 경우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며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3. 선정 심사
○ 사업세관은 접수 마감일로부터 15일 내에 선정기준에 따라 심사한 후 신청기업 및 관세사에 선정·배정 여부 통보
* 각 사업세관은 자체 심사기준을 별도 마련하여 시행 가능
- 사업 참여 관세사*는 최대 5개 기업에 대해 컨설팅 가능하며, 전년도 공익관세사로 활동한 실적이 우수하거나 원산지관리사 자격을 보유한 경우 최대 2개 기업 추가 가능
*「원산지관리 지원 관세사 양성교육」이수자 한국관세사회 등록 관세사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하세요.
이에 아래와 같이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하고자 하오니 관심 있는 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1. 사업 개요
○ (사 업 명) 2021년도 원산지검증 대응 지원사업
○ (사업기간) 2021. 2월 ~ 11월(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
○ (지원금액) 최대200만원까지 지원
- 기업규모(매출액 기준)에 따라 차등 지원
○ (신청자격)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지 않고 원산지검증 대비가 필요한 중소·중견기업
2. 신청 및 접수
○ 컨설팅 희망기업은 지원사업 참여 신청서[붙임1]와 첨부서류를 관할 사업세관에 E-mail 제출
* (메일제목) 검증 대응 지원사업 신청_기업명_소재지
- 1차 접수기간은 '21. 3. 2. ~ 3. 19.이며, 2차 접수기간은 '21. 7. 5. ~ 7. 16.
- 원활한 예산 집행을 위해 필요 시 사업세관별 추가 접수기간 별도 운영 가능
○ FTA 포털에 공개된 관세사 Pool에서 희망하는 관세사 선택
* 신청기업이 관세사를 지정하지 않은 경우, 사업세관이 업체 소재지, 공익관세사 활동, 원산지관리사 보유 등을 고려하여 적합한 관세사를 해당 기업에 배정
※ (유의사항) 신청 시 제출한 서류가 허위로 작성된 사실이 발견되는 경우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며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3. 선정 심사
○ 사업세관은 접수 마감일로부터 15일 내에 선정기준에 따라 심사한 후 신청기업 및 관세사에 선정·배정 여부 통보
* 각 사업세관은 자체 심사기준을 별도 마련하여 시행 가능
- 사업 참여 관세사*는 최대 5개 기업에 대해 컨설팅 가능하며, 전년도 공익관세사로 활동한 실적이 우수하거나 원산지관리사 자격을 보유한 경우 최대 2개 기업 추가 가능
*「원산지관리 지원 관세사 양성교육」이수자 한국관세사회 등록 관세사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하세요.
-
- 이전글
-
[한국무역협회] 2021년 수출단체보험 가입 지원사업 이용 안내
- 2021.03.02
-
- 다음글
-
무역보험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 대상 확대' 안내
- 2021.03.17
무역보험 용어집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고객가치부 고객센터 : 1588-3884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