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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서비스 이행표준

공사의 고객

공사에서 제공하는 가치창출활동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모든 이해관계자(무역업체, 금융기관, 유관기관, 정부 등)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제출서류 간소화 및 보관·기밀유지
  • 신청서류 교부시에는 제도내용과 절차 등을 상세하게 안내하여 고객이 1회 방문으로 서류를 일괄 제출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과다한 서류를 요청함으로써 고객에게 불편을 드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제출하는 서류 중 법인등기부등본, 부동산등기부등본 및 주민등록등본은 저희공사 내부 시스템을 통해 자체적으로 발급받겠습니다.
  • 제출서류는 인편, 우편, 인터넷 등 고객이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여 제출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한도심사를 위해 접수한 서류는 잘 보관하고 기밀유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지속적인 사이버거래 및 전자거래 확대 시행으로 고객의 서류제출 부담을 최소화하겠습니다.
신용조사 단계별 안내문 발송 등
  • 사이버영업점 회원가입시 수입자 신용조사 필요종목, 신용조사 절차 및 소요기간 등에 대한 안내문을 E-mail로 발송해 드리겠습니다.
  • 신용조사 단계별(대외조사의뢰/평가보고서 제공/세금계산서 발행/수수료 수납) 진행경과를 SMS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신용조사 수수료가 연체된 경우에는 고객의 사이버영업점 메인화면에 공지하여 고객이 연체사실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겠으며, 연체사실을 E-mail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험(보증)한도 책정 및 증권(보증서) 발급
  • 한도책정 심사를 위한 사실관계 확인, 제출서류 미비 등 불가피한 사유로 한도책정이 늦어질 때에는 고객에게 전화 등으로 진행상태와 지연사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불가피하게 한도책정이 불가한 경우에는 책정불가사유를 충분히 설명하고, 접수한 서류를 고객에게 책정불가판정일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다시보내드리겠습니다.
  • 보험(보증)한도 책정, 한도해지, 내용변경 등 주요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객에게 전화, 팩스, E-mail, 사이버영업점 등을 통해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요청하신 업무는 다음 "표준 업무처리기간"내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요청업무 표준 업무처리기간 표로 구분, 업무처리기간, 비고 정보제공
구분 업무처리기간 비고
수입자 신용평가 보고서 접수후 3영업일 이내
보험(보증)한도 책정 신청후 7영업일 이내 단, 수출입자 신용평가를 필한 경우
기타민원사항처리 접수후 7영업일 이내
보험(보증)료의 납부
  • 고객이 보험(보증)료의 책정근거를 문의하시는 경우 상세한 산출내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보험(보증)료 납부와 관련한 절차에 대해 미리 상세히 알려드려 고객이 보험(보증)료를 납부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보험(보증)료가 연체된 경우에는 고객의 사이버영업점 메인화면에 공지하여 고객이 연체사실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보험(보증)료의 환급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고객의 환급신청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기 납부한 보험(보증)료 또는 보험(보증)료 정산금액을 환급 하여 드리겠습니다.
  • 보험(보증)료의 납부는 저희공사 계좌로 송금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향후 다양한 납부방법을 도입하여 고객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보험금(보증채무) 지급(이행)
  • 보험(보증)사고 발생 시, 보상처리 절차에 대하여 미리 상세히 설명해 드리고, 불가피한 사유로 보상심사가 지연되는 경우 그 사유와 진행상황을 신속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보험금(또는 보증채무이행)을 청구하시면 약관에서 정한 기한내 보험금(보증채무)을 지급(이행)하고, 만일 기한내 지급(이행)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지급지체에 따른 연체금을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사후관리(채권추심) 업무
  • 국외채권 추심업무와 관련하여 회수진행단계 및 조치사항 등을 고객과 상호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 국내채권 추심업무와 관련하여 법규 및 내규를 준수하고, 사회규범과 윤리에 따라 행동하며 추심활동에 있어서 고객의 인격과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 고객의 개인신용정보 보안에 최대한 노력하며, 고객의 동의없이 고객에 대한 채무정보 등을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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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  고객가치부 고객센터 :  1588-38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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