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SG 공급망 자가진단 서비스

글로벌 ESG 규범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새로운 수출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K-SURE ESG 공급망 자가 진단 서비스

EU 역내로 수입되는 물품의 제조·생산·가공 과정에서 발생하는 노동, 인권, 환경 등 ESG 분야에 대한 실사를 의무화 하는 「기업 지속가능한 공급망 실사 지침」을 발표 ('22.2월)한 상황 입니다.

ESG 공급망 실사 지침은 EU로 수출을 하고 있거나 수출을 준비 중인 우리나라 수출 중소·중견기업에게 새로운 무역 장벽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아 한국무역보험공사는 ESG 공급망 자가 진단 서비스를 도입하였습니다.
본 ESG 공급망 자가 진단 서비스는 우리나라 수출 중소·중견기업이 해외 ESG 공급망 실사로 인해 피해를 받지 않고, 나아가 새로운 수출 기회를 창출하시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아울러, ESG 공급망 실사 지침에 적용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대상으로 ESG 공급망 실사 진단 평가도 병행하여 진행할 예정으로, 해당 평가 결과에 따라 맞춤형 금융 지원, 교육 및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오니 수출 중소 · 중견기업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용안내 및 유의사항

  •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제공하는 ESG 공급망 자가진단 서비스는 EU에서 발표한 ESG 공급망 실사 지침을 기반으로 구축한 것으로 추후 EU내 협의 과정에 따라 지침의 세부 내용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본 ESG 공급망 자가 진단 서비스는 우리나라 수출 중소·중견기업의 ESG 공급망 실사 지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대응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EU 공급망 실사 지침 이행 현황을 확인하는 용도로만 활용이 가능하며, 공사는 이에 수반되는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ESG혁신실 고객센터 :  1588-3884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채팅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