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해명자료

무역보험공사, 광산업진흥회와 손잡고 광(光)융합산업 수출확대 나선다
  • 등록일 : 2018.09.18
  • 조회수 : 183
- 무보-광산업진흥회, 광융합산업 경쟁력제고?수출확대 위해 업무협약 체결


■ 한국무역보험공사(이하 ‘무보’)와 한국광산업진흥회는 9.18일(화) 광주광역시에 있는 진흥회 본부에서 「한국광산업진흥회 협력 중소기업 수출활성화를 위한 동반성장·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99년부터 광주 지역을 중심으로 광산업 클러스터가 형성돼 왔으며, 현재 전국 광산업 기업의 약 17%(344개사)가 이 지역에 모여 있다.

○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광융합산업 중소기업의 수출 확대를 공동 지원할 예정이다.

○ 광융합산업은 광기술을 기반으로 통신, 정보, 계측 등에 활용되는 하이테크 소재산업이다. OLED, 레이져, 광센서 등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 ‘18.2월 정부, 국회는 광융합산업을 국가적 차원에서 미래 핵심기술로 육성하기 위해 광융합산업진흥법을 제정했다.


■ 업무협약에 따라 광산업진흥회의 추천을 받은 중소기업은 별도의 보험료 납부, 가입절차 없이 무역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 무보의 단체보험에 가입된 수출기업은 해외 수입자로부터 수출대금을 받지 못할 경우 연간 5만불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 무역보험 가입에 따른 보험료는 광산업진흥회에서 부담한다.


■ 양 기관은 광융합산업 중소기업들을 위해 설명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 특히, 신흥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을 위해서는 수출 단계마다 필요한 무역금융에 대해 맞춤형 수출컨설팅을 우선 제공한다.


■ 무보 백승달 중소중견영업본부장은 “우리나라의 광융합산업은 세계 시장점유율 11%를 차지하는 글로벌 선도 산업” 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우리나라 광융합산업 기업들이 대금회수 위험 없이 해외시장 확대에 나설 수 있도록 현장중심의 무역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하세요.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홍보부 고객센터 :  1588-3884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채팅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