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OR
- ENG
- 등록일 : 2025.07.08
- 조회수 : 68
- 中企 성장단계별 맞춤 지원으로 글로벌 우량 수출기업 도약 기회 제공
- 수출금융 최대 100억원, 보험·보증료 최대 90% 할인 등 혜택
■ 한국무역보험공사(이하 ‘무보’)는 기술력과 잠재력을 갖춘 중소·중견기업을 글로벌 우량 수출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수출성장 플래닛(Plan it!)」(이하 ‘플래닛’) 프로그램의 신규 회원사를 모집한다고 7일(월) 밝혔다.
○ 지난해 7월 첫선을 보인 플래닛은 수출 규모에 따른 성장단계별 맞춤 지원을 통해 국내 강소기업이 글로벌 우량 수출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성장 발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 플래닛 회원사에는 △ 수출신용보증 특별한도 최대 100억원, △ 보험·보증료 최대 90% 할인, △ 국외기업 신용조사 30건 무료 제공, △ 기업 수요에 따른 맞춤형 컨설팅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 올해 선발될 회원사는 20개사 내외이며, 효율적인 지원을 위해 총 회원사 수는 100개사 이내로 유지할 계획이다.
○ 금번 플래닛 회원사 모집에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이달 7일부터 25일까지 무보 비대면 영업점 K-SURE ON(on.ksure.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한편, 무보는 현재까지 플래닛 회원사 41개사 대상 △ 수출자금 763억원, △ 수출대금 미회수 위험을 담보하는 단기수출보험 6,257억원, △ 보험·보증료 할인 7억원 등 총 7천억원에 달하는 지원을 통해 글로벌 우량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해 주었다.
○ 특히, 수출자금 지원 시 보증비율을 100%로 상향하고, 3년간 보증한도 무감액 연장, 연대보증 입보 면제 등의 파격적인 우대혜택을 제공해 회원사들은 보다 안정적인 수출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 아울러, 사업장 정기 방문과 회원사별 전담 직원 지정 등 플래닛 회원사와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수요 맞춤형 지원방안을 추가로 발굴하여 우대 혜택의 범위를 넓혀간다는 방침이다.
■ 장영진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은 “수출실적이 미미한 기업도 성장 의지와 잠재력이 있다면 발굴하여 육성하는 것이 ‘수출성장 플래닛(Plan it!)’ 프로그램의 취지”라며,
○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우리 기업들이 통상 위기를 극복하고 글로벌 우량 수출기업으로 도약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 이전글
-
무보, 수출 中企 무역보험 보상 돕는 1:1 컨설팅 순항중
- 2025.06.24
-
-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
무역보험 용어집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홍보부 고객센터 : 1588-3884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