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해명자료

무역보험공사, 서비스수출 활성화 위한 업계 간담회 개최
  • 등록일 : 2016.10.24
  • 조회수 : 173
- 수출업계·유관기관 관계자 참석한 가운데 서비스수출 경쟁력 확보 방안 모색
- 서비스종합보험 지원대상 확대, 유망서비스수출지원 특약 제도 설명에 관심 집중

■ 한국무역보험공사(사장 김영학, www.ksure.or.kr, 이하 '무역보험공사')는 21일(금) 종로구 서린동 본사에서 수출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비스수출 활성화를 위한 업계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금번 간담회에는 엘지상사, ㈜대교, 세브란스강남병원 등의 수출기업과 보건산업진흥원, 국제물류 협회 등 수출 유관기관이 다수 참석하여 서로의 경험과 애로사항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 무역보험공사는 금번 간담회를 통해 지난 9월말부터 시행하고 있는 ’서비스수출 확대지원 방안‘ 제도를 설명하는 한편, 성공적인 서비스 수출지원 사례로 터키 가지안텝 병원 의료 서비스 수출 프로젝트를 소개하였다.

  ▷ 한국무역보험공사 서비스수출 확대지원 방안 주요 내용
     - 유망서비스 특별 지원
     - 서비스종합보험 지원대상 확대
     - 서비스수출지원 종합관리
     - 유관기관 협업 강화 관리

○ 특히 자금조달부터 대금회수까지를 일괄 지원하는 ’유망서비스수출지원 특약‘ 및 9대 유망서비스*를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종합보험’에 참석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 9대 유망서비스 : 의료, 관광, 콘텐츠, 교육, 금융, S/W, 물류, 지재권, 유통 등 9대 서비스산업

■ “그동안 자금조달이나 외상거래 위험관리 등에 애로를 겪어왔던 국내 서비스 수출기업들이 공사의 ’서비스수출 확대지원 방안‘을 통해 보다 원활하게 해외투자 및 사업자금 조달이 가능할 것“이라고 무역보험공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 무역보험공사 유수미 서비스수출지원반장은 “경제의 ‘서비스化’는 세계적인 추세”라며, “각국의 서비스산업 육성경쟁이 치열한 만큼 우리기업의 선제적 경쟁력 확보가 중요하다”고 진단했다.

○ 또한 “앞으로도 무역보험공사에서는 수출잠재력을 가진 우리기업이 고부가가치 서비스 수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하세요.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홍보부 고객센터 :  1588-3884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채팅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