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해명자료

무역보험공사, 블라인드 채용 대폭 강화
  • 등록일 : 2017.09.14
  • 조회수 : 495
- 나이(생년월일), 성별, 학점 등 직무 무관 요소 제거


■ 한국무역보험공사(사장 문재도, www.ksure.or.kr, 이하 ‘무역보험공사’)는 ‘17.9.6(수)부터 2017년 하반기 신입사원 및 체험형 청년인턴 공채를 시작했다.

○ 신입사원 14명 내외, 체험형 청년인턴 20명 내외로 채용 예정이며, 입사지원은 ‘17.9.20(수) 오후 5시까지 접수받을 예정이다.

○ 금번 채용에는 우수한 지역인재 유치를 위해 「일반전형」과는 별도로 「특별전형」을 실시하고 있으며, 체험형 청년인턴의 경우 지역별 다양한 청년들에게 직장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지사 소재지별로 구분하여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 무역보험공사는 다른 공공기관보다 선제적으로 블라인드 채용을 도입하여 운영중에 있으며, 금번 채용부터 블라인드 채용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 무역보험공사는 ‘08년부터 면접전형시 지원자의 이름, 학교, 학점 등 직무와 무관한 요소들을 면접관에게 제공하지 않고, 순수하게 직무능력으로 평가하는 블라인드 면접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 ‘15년 하반기부터 입사지원시 직무와 무관한 요소들, 특히 지원자들에게 불필요한 오해를 줄 수 있는 학교명, 성별 등을 수집하고 있지 않으며, ‘17년 상반기부터는 사진, 성별, 병역사항도 기재사항에서 제외했다.

○ 금번 채용부터는 직무능력중심 채용문화를 선도하고자 블라인드 채용을 더욱 강화하여 추가로 나이(생년월일), 전공, 학점 등을 요구하지 않고 있다. 이처럼 직무와 무관한 요소들을 제거하여 편견이 개입될 여지를 제거하고, 철저하게 직무설명자료에 설명된 직무수행능력 및 직업기초능력을 검증하여 무역보험공사에 적합한 우수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 신입사원 채용의 경우 「조사·인수」, 「법무·보상·채권관리」 2개 직무분야로 구분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각 직무분야별 직무설명자료는 채용공고에 함께 안내되어 있다.

○ 신입사원의 경우 서류전형, 필기전형, 실무면접, 임원면접 총 4단계로 진행되며, 필기전형은 ‘17.10.21(토) 오전 중 서울에서 실시한다. 직무연수는 11월말부터 한달간 진행될 예정이며, 12월말부터 정식 근무에 들어간다.

○ 청년인턴은 서류전형과 실무면접 2단계로 구성되며, 11월부터 3개월간 근무할 예정이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하세요.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홍보부 고객센터 :  1588-3884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채팅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