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해명자료

무역보험공사, 1촌 마을과 ‘사랑의 김장’ 행사 실시
  • 등록일 : 2017.11.09
  • 조회수 : 146
- 김장재료 현지 구매·직원 대상 김치 판매로 농가 소득 증대 기여


■ 한국무역보험공사(사장 문재도, www.ksure.or.kr 이하 ‘무역보험공사’)는 11월 7일 ‘1사1촌’ 자매결연마을인 경기도 파주시 객현2리에서 ‘사랑의 김장’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금번 행사에는 문재도 사장 등 무역보험공사 임직원 30여명이 파주 객현리 주민들과 김장 과정에 함께 참여하며 단순한 ‘김치 기부’에 그치는 것이 아닌, 도농간 소통의 장(場)을 마련했다.

○ ‘사랑의 김장’ 행사는 지역 농민, 사회복지시설, 참여 직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싶은, 그리고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는 것이 무역보험공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 무역보험공사는 금번 행사를 통해 사회복지시설인 ‘데레사의 집’, ‘라파엘의 집’에 김장 김치를 기부하며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 또한 객현리 현지에서 직접 재배·수확한 배추와 부재료를 구매하여 김장을 진행하고, 일부 김치를 공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판매하여 농가 소득을 증대하는 1석 2조의 효과도 거두었다.


■ 행사에 참여한 문재도 무역보험공사 사장은 “‘사랑의 김장’ 행사는 신선한 재료로 정성껏 담근 김치를 주변의 이웃들에게 나누고, 1촌 마을 주민들과 직원들이 화합을 나누는 의미 있는 행사”라며,

○ “무역보험공사는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기업으로서 ‘나눔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무역보험공사는 직업재활 중증 장애인 복지를 위한 사회적기업에서 생산하는 고춧가루와 정선 산나물 등 농산물을 매년 10월 개최되는 적십자 바자회에서 판매하여 수익금을 기부하고 있으며,

○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무역·경제 및 진로교육 일일교사 등 공사의 업무 전문성을 활용한 재능 기부에도 적극 매진하고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하세요.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홍보부 고객센터 :  1588-3884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채팅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