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해명자료

무보, 중소기업 수출활력 제고 위한 ‘수출 아카데미’ 개최
  • 등록일 : 2019.05.17
  • 조회수 : 255
■ 한국무역보험공사(사장 이인호, 이하 ‘무보’)는 17일 신한은행과 공동으로 ‘중소기업 수출활력 제고를 위한 수출 아카데미’를 무보 종로 본사에서 개최했다.


■ 수출기업은 물론 내수기업에 이르기까지 16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했다. ▲‘수출활력 제고 대책’으로 신설된 무보의 수출신용보증(매입) ▲수출입금융상품 ▲환율전망 등이 소개되었다.

○ 참석기업 80여개 사는 무역실무관련 현장 컨설팅도 받았다. 서류 또는 온라인으로 추가 컨설팅을 신청한 기업은 별도 방문 예정이다. 컨설팅은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 이날 참석한 스톰파츠 최정아 대표이사는 “만기까지 가지고만 있던 외상수출채권을 보증서*와 같이 은행에 넘기면, 만기까지 기다리지 않고 현금화할 수 있는지 알게 되었다”고 했다.

* 무보의 수출신용보증(매입)

○ 컨설팅을 받은 ㈜알토엔대우 관계자는 “환율변동성이 커져 고민이 많았는데 환변동보험 등 환헷지 방안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 무보 이인호 사장은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수출中企를 위한 다양한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하세요.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홍보부 고객센터 :  1588-3884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채팅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