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해명자료

무역보험공사, 인권경영위원회 출범
  • 등록일 : 2019.06.26
  • 조회수 : 196
- 인권경영헌장 제정, 인권영향평가 결과를 심의하고 인권경영 본격화


■ 한국무역보험공사(사장 이인호, 이하 ‘무보’)는 6.26일(수) 광화문 본사에서 ‘인권경영위원회’를 발족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 인권경영위원회는 임직원을 포함한 이해관계자 인권보호를 위한 의사결정 및 자문기구다.

○ 위원장은 무보 이도열 부사장이 맡고 노동조합, UN산하 인권관계자 등 내·외부위원 9명으로 구성된다.


■ 인권경영이란 기업의 경영활동에 영향을 받는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인권을 존중하고 책임져야 한다는 것이다.


■ 작년 8월 국가인권위원회는 ‘공공기관 인권경영 매뉴얼’을 공표하고, 정부는 ‘사회적 가치’ 평가지표로 관련 항목을 신설하였다.

○ 무보는 사회적가치혁신부를 인권경영 전담부서로 지정하고, 작년말 인권경영 실행방안을 마련하였다.


■ 위원회는 이날 ‘K-SURE 인권경영계획’을 보고받고, 인권경영헌장을 제정하였다.

○ 또한, 무보 경영활동이 인권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인권영향평가 결과를 심의하였다.


■ 무보 이도열 부사장은“인권경영위원회의 다양하고 전문적인 의견을 경영에 반영하여 인권침해 Zero화를 위한 인권경영을 본격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하세요.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홍보부 고객센터 :  1588-3884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채팅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