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해명자료

무보, 윤리경영문화 정착 위해 ‘청렴 강조의 달’ 운영
  • 등록일 : 2019.09.26
  • 조회수 : 222
- 청렴연극, 가상청렴훈련 등 전직원 참여 다양한 행사 실시


■ 한국무역보험공사(K-SURE)는 임직원들의 청렴의식 고취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9월을 ‘청렴 강조의 달’로 지정하고 매주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 이번 ‘청렴 강조의 달’에는 과거의 주입식 청렴교육에서 벗어나 ▲모의금품을 이용한 ‘가상청렴훈련’, ▲배우와 관객이 소통하는 ‘청렴연극 공연’ 등 전 직원이 참여하고 소통하는 행사를 운영했다.

○ ‘가상청렴훈련’은 모의금품을 받은 직원이 청탁금지법에 따른 신고 및 반환절차를 이행하는지 여부를 점검하는 프로그램으로, 부패 경각심 제고를 위해 선물 수수 가능성이 높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시행했다.

○ 25일에는 깨끗한 물에만 산다는 ‘버들치’를 소재로, 조직생활에서 벌어질 수 있는 윤리적 갈등을 극복하는 내용의 `청렴연극`을 개최했다.

- 직원들이 직접 연극에 참여하여 몰입도를 높이고, 다소 무거운 주제인 청렴에 대해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게 하는 한편, 관람 후에는 ‘청렴백설기·청렴비누 나누기 캠페인’도 실시했다.


■ 무보는 지난해 적극적인 청렴시책 추진으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조사에서 내부청렴도 1등급을 달성했다.

○ 내부청렴도 1등급 달성기관은 동일유형(Ⅲ) 37개 기관 가운데 무보를 포함한 2곳에 불과했다.


■ 무보 관계자는 “딱딱할 수 있는 청렴이라는 주제에 임직원들이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면서,

○ “향후에는 타기관과 합동 청렴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서 대외 청렴활동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하세요.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홍보부 고객센터 :  1588-3884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채팅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