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해명자료

무보, 자매결연 마을과 ‘사랑의 김장’ 행사 실시
  • 등록일 : 2019.11.12
  • 조회수 : 124
- 김장 김치 사회복지시설 기부로 나눔의 의미 되새겨
- 김장재료 현지 구매 및 김장 김치 직원구매로 농가 소득 증대 기여


■ 한국무역보험공사(K-SURE)는 12일 ‘1사1촌’ 자매결연마을인 경기도 파주시 객현2리에서 ‘사랑의 김장’ 행사를 개최했다.

○ 무보 직원 40여명과 객현리 주민 30여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지난 `15년 이후로 다섯 번째다.


■ 이 날 담근 김장 김치 600포기 가운데 절반 가량은 무보가 봉사하는 사회복지시설(데레사의 집, 라파엘의 집)에 전달, 행사에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 객현리 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농작물로 김장재료를 준비하는 한편, 담근 김치 중 일부는 공사 직원 대상으로 판매되어 농가 소득 증대에도 기여했다.


■ 지난해 무보는 객현리 마을주민들을 서울로 초청하는 ‘우리는 한마음’ 행사를 개최하였으며, 농가 필요물품도 지속적으로 전달하는 등 객현리와 돈독한 관계를 다지고 있다.


■ 이인호 무역보험공사 사장은 “매년 실시하는 ‘사랑의 김장’ 행사는 지역 농민, 사회복지시설, 참여 직원 모두가 만족하는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매김하였다”며,

○ “무역보험공사는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기업으로서 ‘나눔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하세요.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홍보부 고객센터 :  1588-3884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채팅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