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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해명자료

무보, 내수 살리는 ‘훈훈’한 소비로 소외된 이웃에 ‘따뜻’한 온정
  • 등록일 : 2020.11.12
  • 조회수 : 665
- 코세페 캠페인으로 월동용품 구매, 김장김치와 함께 사회복지시설 기부
- 코로나19로 힘든 소비자·기업인·국민 응원하며 ‘엄지척챌린지’ 참여도


■ 한국무역보험공사(이하 “K-SURE”)가 겨울을 앞두고 12일 ‘데레사의집’과 ‘라파엘의집’에 김장김치와 월동용품을 전달했다.

○ 여아 보육시설인 데레사의집(서울시 은평구)과 장애아동 보육시설인 라파엘의집(서울시 종로구)은 K-SURE가 2007년부터 정기 후원해오고 있는 사회복지시설이다.


■ 이번에 기부한 김장김치 320kg은 지난 10일 K-SURE의 자매결연 마을인 경기도 파주시 객현2리 주민과 함께 직접 담가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 2015년을 시작으로 여섯 해째를 맞은 K-SURE의 김장김치 기부 활동은 객현리 농가에서 재배한 배추, 무 등을 김장재료로 사용해 농가소득 증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 올해는 특히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 “코세페”) 하이파이브’를 통해 구매한 월동용품도 함께 제공했다.

○ 코세페 하이파이브는 내수경기 진작과 기부활동을 연계한 국민 참여형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참여자가 ‘코세페 스페셜 굿즈’를 구매하면 판매수익금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공익기관에 기부된다.

○ K-SURE는 이번 캠페인에서 데레사의집과 라파엘의집 원아를 위한 월동용품을 구매해 중소·소상공인의 매출증진과 기부금 모금에도 힘을 보탰다.


■ K-SURE 임직원은 같은 날 데레사의집 수녀들과 함께 ‘코세페 엄지척챌린지’에 참여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소비자와 기업인, 국민들을 응원하는 자리도 가졌다.

○ 코세페 엄지척챌린지는 코세페를 통한 내수경기 회복을 바라는 의미에서 기획된 국민 참여형 소셜 캠페인으로, ‘엄지척’ 포즈를 촬영해 응원 문구와 함께 SNS에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이인호 무역보험공사 사장은 “이번 나눔 활동과 코세페 캠페인이 주변 이웃과 중소·소상공인에 작지만 따뜻한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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