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해명자료

무보, ‘무역보험 통한 수출성장’ 中企와 동반성장 닻 올려
  • 등록일 : 2021.05.25
  • 조회수 : 1104
- 장기 이용 고객 74곳 ‘무역보험 동반성장 회원사’로 선정하고 간담회 개최
- 현장 목소리 상시 반영하고 ‘무역보험 통한 수출성장’에 힘 보탤 것


■ 한국무역보험공사(이하 “K-SURE”)는 25일(화) 서울시 종로구 본사에서 「‘무역보험 동반성장 회원사*’ 선정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 K-SURE Honors Club

○ ‘K-SURE Honors Club’은 수출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무역보험 장기이용 고객과의 동반성장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해 도입된 성장 지원 프로그램으로, 무역보험을 폭넓게 활용하고 있는 74곳의 수출기업이 회원사로 선정됐다.

○ 이 날 K-SURE는 스마트폰 부품 수출 중견기업 (주)에스아이플렉스와 화학제품 수출 중소기업 (주)제이켐코리아에 직접 선정패를 전달하고, 13곳의 회원사와 온라인으로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 선정패를 전달 받은 (주)제이켐코리아 나인기 대표는“지난 10년 동안 무역보험으로 촘촘하게 대비한 덕분에 코로나19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수출대금 미회수 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수출규모를 성장시킬 수 있었다”고 밝혔다.

○ (주)제이켐코리아는 단기수출보험으로 수출대금 미회수 위험에 대비하고, 수출신용보증을 활용한 수출채권 조기 현금화로 유동성을 관리하면서 올해 4월까지의 수출실적이 이미 지난해 상반기 실적을 넘어서는 성과를 내고 있다.


■ K-SURE는 장기이용 고객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소통의 창구를 넓히고, 수출 상승세에 힘을 싣기 위해 회원사에 대한 무역보험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 이를 위해 회원사 간담회와 수출 현장 방문을 확대 실시하여 수출애로와 고객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지원체계를 확충하고,

○ 수출입 실무·회계 등에 대한 특별 컨설팅, 보험(보증)료 및 한도 우대 등의 혜택도 제공하여 ‘무역보험을 통한 수출 성장’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 최근 K-SURE는 우리 수출이 코로나19에 따른 침체를 극복하고 상승세를 이어가는 데에 힘을 더하기 위해 무역보험의 양적 공급을 대폭 확대하고 질적 고도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 관세청에 따르면 5월 20일까지 수출은 311억불로 전년 동기대비 53.3% 늘어나 지난해 11월 이후 7개월 연속 상승세가 이어질 전망이다.

○ K-SURE는 올 1월부터 5월 20일까지 ①중소·중견기업에 대해 전년 동기대비 9.6% 증가한 24.7조원, ②신산업 수출에 대해 31.6% 늘어난 7.5조원의 무역보험을 공급해 각각 해당 기간 역대 최대 지원 실적을 기록하며 수출 상승에 추진력을 더하고 있다.

○ 코로나19 어려움 속에서도 수출기업이 차질 없이 무역보험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입한 비대면 ‘다이렉트 보증·보험’ 등에 힘입어 지난 4월 기획재정부에서 발표한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우수’ 등급도 획득했다.


■ 이인호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은 “코로나19와 같은 어려움 속에서도 무역보험을 꾸준하고 폭넓게 활용하고 있는 수출기업은 유연하게 위기를 극복하고 성장의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며,

○ “무역보험 이용 고객들과의 유기적인 소통과 아낌없는 정책지원을 통해 수출 상승세를 탄탄하게 이어갈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하세요.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홍보부 고객센터 :  1588-3884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채팅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