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해명자료

무보, 스페인 태양광 프로젝트에 1,100억원 금융 지원
  • 등록일 : 2022.01.06
  • 조회수 : 970
- 무보-한화솔루션-서부발전 One-team Korea가 합작한 한국형 패키지 프로젝트
- 친환경 에너지 성숙도 높은 스페인 시장 진출 경험 통해 ESG 역량 성장 기대


■ 한국무역보험공사(이하 “K-SURE”)는 한화솔루션(주)와 한국서부발전이 참여하는 스페인 로사(Rosa)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에 8,160만 유로(약 1,100억원)의 금융을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 일사량이 풍부한 스페인 안달루시아 지역에 지어지는 로사 태양광 발전소는 축구장 500개 너비의 총 157MW(메가와트) 용량으로 연간 약 7만 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전력을 생산할 예정이다.


■ 로사 프로젝트는 발굴단계부터 인허가·건설·운영·전력판매 이르는 사업 전과정을 우리기업이 주도하고 K-SURE가 금융을 지원한 One-Team Korea 합작품으로, 한국형 패키지 프로젝트가 친환경 에너지 선도시장에 진출한 성공사례로 평가된다.

○ K-SURE가 100% 대금 미회수 위험을 보장하며 스페인 현지 은행 방코 산탄데르(Banco Santander S.A)가 프로젝트에 필요한 장기·저금리의 자금을 대출한다.

○ 한화솔루션(주)는 태양광 분야 사업경험을 기반으로 기자재 조달과 설치공사를 담당하며, 한국서부발전은 2025년부터 28년간 발전소 운영을 맡게 된다.


■ 스페인은 전체 사용전력의 43%를 신재생 에너지로 생산하는 성숙도 높은 친환경 시장으로, 이번 사업 경험을 통해 참여 기업들과 K-SURE의 글로벌 ESG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 K-SURE는 친환경 프로젝트에 대한 적극적인 금융 지원을 통해 우리기업들의 글로벌 에너지 시장에서의 활동영역을 확장시키고,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 추진에 앞장서고 있다.

○ 지난 해 총 5조 7천억원 규모의 풍력·수력·2차전지 등 해외 친환경 에너지 프로젝트에 중장기 금융을 지원하여 탄소중립시대를 향한 우리기업들의 발걸음을 적극 뒷받침했다.


■ 이인호 무역보험공사 사장은 “전세계적으로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세계 6위 수준의 태양광 시장인 스페인에서 우리 기업들의 성공적인 사업 진행을 지원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 “공사의 금융지원을 발판삼아 우수한 우리기업들이 해외사업 경험을 축척하고 글로벌 탄소중립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하세요.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홍보부 고객센터 :  1588-3884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채팅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