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해명자료

무보, 온라인 수출지원 창구 개편 나서...고객의견 대폭 반영
  • 등록일 : 2023.03.14
  • 조회수 : 427

- 이용편의 개선·모바일 서비스 확대 위한 무역보험 온라인서비스 고도화 착수

- 14일부터 10일간 수출기업 의견 수렴...고객중심 디지털 무역보험 지원 강화 



■ 한국무역보험공사(이하 ‘K-SURE’)는 수출기업의 무역보험 접근성을 높이고 디지털 서비스 이용 편의를 강화하기 위한 ‘K-SURE 사이버영업점 고도화’ 사업을 본격화 한다고 14일(화) 밝혔다.


○ ‘K-SURE 사이버영업점’은 55,000여 곳의 수출기업들에 바이어 신용조사, 수출보험·신용보증 신청, 보험사고 통지, 보험금 청구 등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무역보험 디지털 플랫폼으로,


○ 이번 사업은 수출기업의 무역보험 활용 폭을 넓히고 고객 중심 온라인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됐다.



■ K-SURE는 온라인 수출지원 채널 고도화로 사용자 중심 고객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내·외부 고객 요구사항을 반영해 이용 편의성을 개선하고, 운영기반도 강화한다. 


○ (이용 편의성 개선) 고객 친화적 사용자 환경(UX/UI)구축, 각종 인증 절차 간소화 및 맞춤형 시각화 정보 제공을 비롯해 정보조회 중심이던 모바일 환경에서도 주요 보험·보증 신청 및 통지 등 이용가능 서비스 범위를 넓히면서 


○ (운영기반 강화) 고객의 무역보험 활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시스템 보안과 확장성을 고려해 운영기반도 확충한다.



■ K-SURE는 고객 관점에서 개선점을 도출하고, ‘K-SURE 사이버영업점’이 기업별 니즈를 폭넓게 충족시키고 활용될 수 있도록 무역보험 이용기업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반영할 방침이다.  


○ 무역보험 활용도가 높은 주요 수출기업들과 K-SURE의 조사·인수 등 주요 유관 부서가 함께 자문단으로서 개선 과제 발굴과 세부 사업 추진에 협력하게 된다.    


○ 사이버영업점 콘텐츠와 이용경험 만족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모으기 위해 14일부터 10일간 ‘사이버영업점 개선 설문조사’도 실시하는데, 사이버영업점 이용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K-SURE 홈페이지, 사이버영업점, 이메일 발송 QR코드 등을 통해 참여 가능



■ 이인호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은 “빠른 기술의 발전과 디지털 업무환경 다양화로 수출에 필요한 무역보험을 활용하는 방식에도 지속적인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며,


○ “이용자 관점을 최우선순위 삼고 수출기업이 무역보험을 유용하고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디지털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홍보부 고객센터 :  1588-3884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채팅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