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해명자료

무보, 대학생 초청 「나는 광화문으로 간다」 프로그램 개최
  • 등록일 : 2023.09.14
  • 조회수 : 319

- ‘광화문One팀’기관 협업으로 청년 대상 진로 탐색의 장(場) 마련

- 각 기관 릴레이 방문을 통한 직장 소개·견학 및 현직자 멘토링 제공


■ 한국무역보험공사(이하 “K-SURE”)는 14일(목) ‘광화문One팀*’ 소속기관과 함께 대학생 릴레이 진로 탐색 프로그램 ‘나는 광화문으로 간다’를 실시하였다.


○ 이날 프로그램에 참가한 전국의 대학생들은 이날 차례로 광화문 인근 소재 4개 기관(K-SURE·한국언론진흥재단·법무법인(유한)태평양·매일홀딩스)을 릴레이 방문하여 ▲각 기관 소개 프로그램을 청취하고, ▲직장 내부 시설 견학 및 ▲현직자와의 대화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금융·언론·법률·제조유통업 등 다양한 직무분야별 직장을 탐방하며 일일 직업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 K-SURE가 주관한 이번 프로그램은 공공·민간·지자체 등 ‘광화문One팀*’ 소속 총 5개 기관이 협업한 프로젝트로 서울시 청년정책 제공 플랫폼 ‘청년 몽땅 정보통’을 통해 홍보·참여자 모집을 진행하였다.


* < 광화문One 팀> 2021년 5월 ESG 가치실현을 위해 광화문 인근에 있는 20여개 기업, 지자체, 비영리 기관이 함께 결성한 ESG 협의체로, 지역 환경보호, 소외계층 돌봄, 소상공인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과 지역 상생을 위해 힘을 모으고 있다.



■ K-SURE는 본 프로그램 외에도 글로벌 무대에서 얻은 지식과 노하우를 청년들과 공유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에 앞장서 2022년 교육부 주관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K-SURE는 2022년부터 대학생 대상 직무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인 “청년 취업 업! Cheer up!”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 이 프로그램은 입사 5년차 미만 K-SURE직원들이 일일 취업멘토로 각 대학을 방문, 소규모 취업컨설팅을 진행함으로써 참가자들에게 생생한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그 특징으로 지금까지 총 8개 대학, 381명의 대학생이 참여하였다. 


○ 또한, 직무 교육 외에도 K-SURE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수출초보 무역실무”, “무역실무 심화강의” 등 수준별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여 미래의 무역전문가 양성을 위해 노력 중이다.



■ 이인호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광화문 소재 기관들이 대학생들을 현장으로 초청하여 다양하고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 “앞으로도 공사는 명실상부한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서 유관 기관들과 다각도로 협업하며 지역사회의 다양한 연령과 계층을 아우르는 교육기부 활동을 지속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홍보부 고객센터 :  1588-3884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채팅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