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OR
- ENG
- 등록일 : 2023.11.02
- 조회수 : 338
- 비대면으로 대출 심사부터 보증서 약정까지 한 번에 가능해…은행 방문 필요 없어
- 양 기관 업무협약 통해 보증료도 지원해…기관 협력 통한 디지털 서비스 확장 노력
■ 한국무역보험공사(이하 ‘K-SURE’)는 하나은행과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은행 기업인터넷뱅킹에서 비대면 온라인 ‘다이렉트 보증’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일(목) 밝혔다.
○ ‘다이렉트 보증’은 중소기업이 수출자금 대출에 필요한 보증서를 발급 받을 때 은행이나 K-SURE 지점에 방문할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무역보험 제도로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존 신한은행에 더해 하나은행에서도 이용이 가능해졌다.
○ 이용대상은 수출실적 1만달러 이상 200만달러 미만, 매출액 1억원 이상 100억원 미만의 수출기업이며, 하나은행 이용 시 보증서 발급에 필요한 보증료를 한도 소진 시까지 전액 지원 받을 수 있다.
■ K-SURE ‘다이렉트 보증·보험’은 ‘20.12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1조 5천억원의 지원규모를 달성하며 중소·중견기업을 실시간 밀착 지원하는 대표 수출안전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K-SURE는 지난 12월 다이렉트 보험 한도를 대폭 확대하고, 구매확인서 등을 통한 간접수출실적 보유 기업도 다이렉트 보증 지원 대상에 포함하는 등 디지털 혁신을 통한 무역보험 활용도 제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이인호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은 “이번 하나은행과 협업을 계기로 많은 기업들이 기존에 이용하던 친숙한 은행 플랫폼을 통해서도 온라인 ‘다이렉트 보증’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들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여 디지털 채널을 확장해 더 많은 기업들이 무역보험 안전망의 혜택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 이전글
-
무보, 캐나다 EDC와 프로젝트 발굴·투자 협력 비즈니스 포럼 개최
- 2023.10.25
-
- 다음글
-
무보, 현대모비스(주) 미국 전기차 부품 공장건설에 9.4억불 지원
- 2023.11.08
무역보험 용어집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홍보부 고객센터 : 1588-3884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