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해명자료

무보, 네이버클라우드와 中企 수출 확대와 디지털 혁신 위해 맞손
  • 등록일 : 2023.12.07
  • 조회수 : 161

-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확대 및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수출 지원과 디지털 문화 확산에 양 기관 전방위 협력 … 中企 수출 역량 강화 기대



■ 한국무역보험공사(이하 “K-SURE”)는 6일(수) 경기 성남시 네이버 제2사옥에서 네이버클라우드와 中企 수출 및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목) 밝혔다.

   

○ 이번 협약은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수출 지원과 디지털 인프라 전환 지원을 통해 우리 기업의 수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수출컨설팅·무역보험, 디지털 전환 컨설팅 등을 제공함으로써 우리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 K-SURE는 네이버클라우드 고객사 및 협력사에게 ▲수출기업화를 위한 컨설팅*, ▲무역금융·수출성장금융** 등 무역보험을 지원하고,


* 우리 기업의 원활한 수출 이행을 지원하기 위한 각 분야별 전문 컨설턴트의 1:1 맞춤형 컨설팅으로, 금융·수출입·법무·회계·세무 분야 지원


** 무역금융의 사각지대에 놓인 중소중견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수출신용보증 대상 대출금으로, 수출실적이 적은 기업이나 수출실적 증명에 어려움을 겪는 서비스 수출기업 등 지원


○ 네이버클라우드는 무역보험을 이용하는 중소중견기업의 클라우드 인프라 전환을 위한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디지털 전환 지원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 우리 기업의 수출 지원과 디지털 문화 확산을 위해 뜻을 모은 이번 협약으로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중견기업이 수출 역량을 강화하고 디지털 인프라 환경을 조성하는데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 아울러 각 기관이 보유한 수출 정보와 디지털 전환 지식을 공유하고 이를 AI·빅데이터 등 신기술 기반 분석에 활용함으로써, 기관 간 핵심역량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한편 K-SURE는 지난 11월 네이버클라우드와 협력하여 무역 거래에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역보험 빅데이터 플랫폼(ksight.ksure.or.kr)」을 출시하여, 우리기업의 안전한 수출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무역보험 빅데이터 플랫폼은 ▲대외거래 위험지수 (리스크 인덱스), ▲맞춤형 무역보험 안내, ▲위험거래선 조회 서비스 등을 제공하여 수출 기업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 이인호 K-SURE 사장은 “공사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네이버클라우드와의 이번 협약으로, 수출中企 지원을 위한 민간-공공 협력 사례를 마련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 “공사는 앞으로도 양 기관 간 긴밀한 협력의 토대 위에 우리 기업들이 수출 확대와 디지털 혁신을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홍보부 고객센터 :  1588-3884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채팅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