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해명자료

무보, 글로벌 우량 기업으로 가는 교두보 놓는다
  • 등록일 : 2024.04.17
  • 조회수 : 309

- 수출규모별 맞춤지원을 통한 중소기업 도약 지원 프로그램 ‘수출성장 플래닛(Plan it!)’ 도입으로 글로벌 우량 수출기업으로의 성장발판 마련

- 수출신용보증 특별한도 부여… 보험·보증료 최대 90% 할인 제공



■ 한국무역보험공사(이하 “K-SURE”)가 중소기업 성장 동력을 제공하여 글로벌 우량기업으로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수출성장 플래닛(Plan it!)’ 프로그램의 대상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수) 밝혔다.


○ 상기 프로그램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지난 3월 발표한 「무역보험 지원확대 방안」中 국내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수출기업으로의 성장을 지원한다는 내용과 맞닿아 있는 것으로,


○ 수출규모에 따라 3단계*로 세분화한 맞춤형 우대지원을 통해 국내 강소기업이 글로벌 우량기업으로 도약하는 효과적인 성장 발판을 마련하고자 도입되었다.


- 이머징 스타(Emerging Star): 연간 수출 U$1백만 이하

- 라이징 스타(Rising Star): 연간 수출 U$3천만 이하

- 샤이닝 스타(Shining Star): 연간 수출 U$3천만 초과



■ K-SURE는 대상기업을 공개모집 후 서류·방문심사와 전문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각 단계별 지원대상 기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지원을 원하는 기업은 K-SURE 홈페이지(www.ksure.or.kr)를 통해 이달 18일부터 29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 선정된 기업은 ▲수출신용보증 특별한도 부여, ▲보험·보증료 최대 90% 할인, ▲연 30건의 국외기업 신용조사 수수료 면제 및 맞춤 컨설팅 제공 등의 혜택을 받게 될 예정이다.


○ K-SURE는 대상 기업이 필요자금을 보다 원활하게 조달할 수 있도록 수출신용보증 특별한도를 기업당 최대 100억원 지원하고, 보증비율은 기존 90%에서 100%로 확대하여 자금길을 터줄 계획이다.


○ 또한, 선정된 기업은 K-SURE의 보험·보증 종목*을 최대 9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하게 되며, 연 30건의 국외기업 신용조사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는 등 각종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리게 된다.


*일부 종목 제외



■ 장영진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은 “이번 ‘수출성장 플래닛(Plan it!)’ 프로그램은 수출실적이 없거나 소액인 기업도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이 있다면 발굴하여 성장을 돕는 것이 취지”라며,


○ “파격적인 지원을 통해 수출 중소기업의 성공 스토리를 발굴하고 이러한 성공 사례를 공유하여 수출 중소기업들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전사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홍보부 고객센터 :  1588-3884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채팅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