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해명자료

무보, 한국지역난방공사와 손잡고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
  • 등록일 : 2024.09.05
  • 조회수 : 409

- 보험료 부담 완화로 무역보험 이용 문턱 낮춰… 수출 저변 확대 기여

- 수출 컨설팅, 무역보험 아카데미 교육 등 제공으로 수출 역량도 강화해



■ 한국무역보험공사(이하 “무보”)는 5일(목)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한국지역난방공사와 ‘중소기업 해외 진출 활성화를 위한 보증·보험료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번 협약은 중소기업의 수출 경쟁력을 강화하고, 최근 지속되는 수출 플러스 흐름을 뒷받침하기 위해 마련됐다.



■ 금번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무역보험 보험료 지원과 수출 관련 종합 컨설팅 제공을 통한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활성화에 뜻을 모았다.


○ 세부적으로는 한국지역난방공사는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당 최대 200만원 한도 내에서 △ 수출신용보증, △ 단기수출보험, △ 환변동보험의 보험·보증료를 지원하며,


○ 무보는 금융, 수출입, 법무 등 각 분야별 전문 컨설턴트의 맞춤형 1:1 컨설팅과 무역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여 수출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 이번 지원 프로그램은 9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될 예정으로 대내외 여건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의 금융 부담을 완화하고, 수출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 한편, 무보는 지난 8월 한국지역난방공사 협력 중소기업 65개사를 대상으로 최대 5만불까지 보험금을 지급하는 중소기업 전용 무역보험제도인 단체보험을 제공해 안전한 해외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 장진욱 한국무역보험공사 부사장은 “이번 협약이 어려운 대외 여건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우리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 “앞으로도 우리나라 수출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홍보부 고객센터 :  1588-3884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채팅상담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