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해명자료

무역보험공사, 美 글로벌 신용보험사 Zurich와 MOU체결
  • 등록일 : 2015.10.15
  • 조회수 : 390
- 세계최고 민간 해외투자보험사와의 금융지원 강화를 통해 미국 진출 우리기업 지원
- 양 기관 네트워크 구축으로 우리기업의 수출·투자 촉진

■ 한국무역보험공사(사장 김영학, www.ksure.or.kr, 이하 '무역보험공사')는 금번 박근혜 대통령의 미국 순방을 계기로 현지시간 14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에서 세계적 민간 신용보험사 Zurich Insurance Group*(이하 ‘Zurich’)와 수출 및 해외투자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Zurich (Zurich Insurance Group)
- 1872년 설립, 스위스에 기반을 둔 국제적인 신용보험사로 미국 손해보험 시장에 최초로 진출한 해외민간법인이며 Global Finance 선정 ‘2015년 세계 최고 민간 해외투자 보험사’
- 신용등급 : (S&P) AA-/Stable

■ Zurich와 체결한 이번 업무협약의 핵심내용은 ▲해외투자보험 등 금융 지원 협력 강화 ▲무역 및 해외투자 부문 관련 금융 지원 경험 및 정보 교류 확대 등이다.

◦ 특히, 금번 업무협약은 박근혜 대통령의 미국 순방을 계기로 성사된 것으로, 사상 최대 규모의 경제사절단을 동행하며 ‘경제외교’를 추진한다는 금번 순방의 취지에 발맞추어 진행되었다.

◦ 업계에서는 세계 최고 해외투자보험사와 국내 수출지원기관의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이 우리기업의 수출 및 투자거래 촉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무역보험공사 김영학 사장은 “급변하는 무역 환경에서 금융지원과 네트워크 제공은 우리기업의 수출경쟁력을 강화하는 핵심요소가 되었다.”라며,

◦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미국 시장에 진출하는 우리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와 더불어, 대형화·다변화되는 해외투자 시장에서 고군분투중인 우리 기업들에게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우리 기업의 수출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무역보험공사가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하세요.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홍보부 고객센터 :  1588-3884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채팅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