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해명자료

무역보험공사, 관례적인 종무행사를 넘어 종무봉사로 따뜻한 연말을 맞이하다
  • 등록일 : 2016.12.20
  • 조회수 : 128
- 희망 T 캠페인, 서울노인복지센터 2,000여 어르신 대상 급식봉사활동 실시
- 국내·외 지사소재 사회복지시설 18곳에서 릴레이 기부 및 봉사활동 전개

■ 한국무역보험공사(사장 김영학, www.ksure.or.kr, 이하 ‘무역보험공사’)가 연말을 맞아 관례적인 종무행사를 탈피하고 따뜻한 나눔을 위한 종무봉사를 진행하였다.

○ 무역보험공사는 19일(월) 예금보험공사, 방송광고진흥공사, 정보화진흥원과 함께하는 공공기관 합동 사회공헌활동 ‘희망 T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공공기관 사회공헌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 캠페인은 각 기관 임직원들이 모여서 티셔츠를 만들고, 편지를 작성해서 기후난민 어린이에게 보내는 것으로 마무리되었다.

- 희망 T 캠페인 : 자연재해 피해를 입고 삶의 터전을 잃은 전세계 기후난민 어린이에게 ‘영양결핍치료식’과 직접 그린 ‘티셔츠’를 보내서 돕는 기부캠페인

■ 한편, 무역보험공사는 이에 앞서 14일(수) 서울시 종로구 경운동 소재 서울노인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어르신 2,000여명을 대상으로 급식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이 행사는 지역사회와 따뜻한 손길을 나누는 ‘힐링으로 함께하는 종무봉사’의 첫발을 내딛은 작년에 이어 2년째 실시하고 있는 종무식 대체 활동의 일환으로,

○ 급식봉사활동에 이어 전국 각지의 지사에서 관할지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는 릴레이 봉사활동으로 진행되어 이웃들과 정을 나누는 연말을 맞이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 아울러, 12월의 마지막 주는 직원들에게 휴가 사용을 권장하여 한해를 되돌아보고, 침체된 소비 진작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였다.

■ 김영학 사장은 “의례적으로 진행해온 직원들만의 ‘종무행사’보다 우리 주변의 이웃들과 지근거리에서 소통하는 ‘종무봉사’로 연말을 맞이하는 것에 보람을 느끼고 있다.”면서,

○ “앞으로도 무역보험공사는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역할을 충실히 하고 공공기관으로써 사회에 공헌하는 모습을 보이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 무역보험공사는 금번 봉사활동과 더불어 서울노인복지센터 및 국내·외 지사 관할지역 소재 18곳의 사회복지시설 앞 2,000만원 상당의 릴레이 기부행사도 함께 추진, 추운 날씨에도 전국 각지에서 따스한 나눔의 정을 느낄 수 있도록 힘을 보태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하세요.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홍보부 고객센터 :  1588-3884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채팅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