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해명자료

무역보험공사, 「Trade-sure 컨설팅 센터」 구축 수출초보기업 대상 1:1 밀착 서비스 제공
  • 등록일 : 2018.05.28
  • 조회수 : 279
- 무역·금융전문가의 수출이행시 발생하는 기업의 토탈리스크 관리


■ 한국무역보험공사(사장 문재도, 이하 ‘무보’)는 중소기업 수출 확대를 위해 무역금융 전문인력이 1대 1로 지원하는 「Trade-sure 컨설팅 센터」를 오는 7월 오픈한다고 밝혔다.


■ 「Trade-sure 컨설팅 센터」(이하 ‘센터’)를 이용하는 수출초보기업들은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금융노하우와 위험 관리방법에 대해 무료로 컨설팅 받을 수 있다.

○ 무보가 무역 및 금융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게 컨설팅을 제공하여 수출시 발생하는 리스크에 대해 함께 관리하는 동반자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 센터는 수출규모 등에 따라 300개사를 선정, ▲수출금융 ▲대금미회수 사례 ▲수입자신용조사 ▲환위험 관리 ▲해외채권추심 등 수출 전 과정에 대해 전문 컨설턴트의 1대1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센터는 20년 이상 무역금융 경력을 보유한 전문인력(15명)으로 구성되며, 다른 무역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내수기업·수출초보기업들이 센터의 상담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무보 문재도 사장은 “무보가 가지고 있는 노하우를 공유하여 수출초보기업이 걱정 없이 수출할 수 있도록 뒷받침 하겠다”고 말하며,

○ “앞으로도 무역보험을 통한 수출지원이라는 무보의 전통적인 역할에서 벗어나 바이어 발굴, 환위험 관리, 대금회수 등 수출 전반에 걸쳐 우리 수출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하세요.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홍보부 고객센터 :  1588-3884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채팅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