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해명자료

무보, K-SURE 외환포럼 개최... 환변동보험료 특별할인
  • 등록일 : 2019.09.20
  • 조회수 : 207
- 2019년 하반기 환율전망 및 수출中企 환위험관리 지원제도 안내
- 25일부터 환변동보험료 20% 특별할인 시행


■ 한국무역보험공사(K-SURE)는 20일(금)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수출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2019년 9월 K-SURE 외환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금번 행사는 무보 주관으로 매년 4회 이상 정기적으로 개최되며, 수출 중소·중견기업이 환율전망 및 환위험관리 정보를 취득할 수 있는 설명회로서,

○ 이 자리에서 무보는 수출 중소·중견기업의 환헷지 주요 지원수단인 환변동보험 제도 설명과 이용 사례를 소개하고, KB국민은행 외환전문가의 ‘하반기 외환시장 동향 및 환율전망’ 강의도 진행했다.


■ 또한, 무보는 급격한 환율변동으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환변동보험료 특별할인 계획도 밝혔다.

○ 미중 무역분쟁 격화, 한일 무역갈등 장기화, 유로의 정치적 불안 고조 및 신흥국 위기 등에 따라 환율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어 기업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상황임을 감안,

○ 무보는 수출 중소·중견기업의 환율변동 위험 헷지(Hedge) 비용부담 경감을 위해 환변동보험료에 대한 기존 할인율(10~15%) 외에 추가로 20% 특별할인을 9월 25일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 무보 백승달 부사장은 “수출 중소·중견기업이 환율 걱정 없이 수출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금번 행사를 마련하고 환변동보험료 할인을 시행하게 되었다”며,

○ 환율정보 제공, 환위험관리 방문 컨설팅 및 환변동보험료 할인 등 다양한 지원책 마련을 통해 산업부 등 정부에서 추진중인 수출활력 제고에 기여하겠다”라고 전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하세요.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홍보부 고객센터 :  1588-3884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채팅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