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해명자료

무역보험공사, 장애인 고용기업 수출경쟁력 강화 지원
  • 등록일 : 2019.11.26
  • 조회수 : 263
- 장애인고용공단과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 수출지원 연계 사회적가치 실현...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도 추진


■ 한국무역보험공사(K-SURE)는 26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과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금번 협약은 장애인 고용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와 이를 통한 고용 창출을 위해 추진되었으며,

○ 단순 기부 형태의 사회공헌 활동이 아닌 양 기관의 본업과 연계한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손을 잡았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 협약에 따라 장애인 고용기업*에 수출안전망보험과 무역보험 종합컨설팅이 제공되어,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와 수출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가 기대된다.

* 장애인이 대표이거나 일정비율 이상의 장애인을 고용한 기업

○ 수출안전망보험은 공단이 보험계약자로서 보험료를 납부하고, 공단 추천 장애인 고용기업은 피보험자로서 무료로 수출대금 미회수위험을 담보 받는 중소기업 전용상품이다.

○ 대부분의 장애인 고용기업이 내수 또는 수출초보기업으로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을 감안, 수출입실무·무역금융 등에 대한 교육을 포함한 컨설팅도 협약에 포함되었다.


■ 양 기관은 정부의 신남방정책 핵심국가인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에 진출한 중소기업의 현지직원에게 무상 한글교육을 실시하는 등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도 연내에 공동 시행할 계획이다.


■ 이인호 무역보험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장애인 고용 기업들이 수출대금 미회수 위험에 대한 걱정 없이 수출활동에 전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 “수출지원과 연계한 사회적가치 실현이 최대한 많은 분야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하세요.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홍보부 고객센터 :  1588-3884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채팅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