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해명자료

무보,폴란드 ‘바르샤바 지사’ 개소...중·동부유럽 교두보 마련
  • 등록일 : 2021.10.25
  • 조회수 : 797
- 헝가리, 루마니아, 체코 등 중·동부유럽 수출 활성화 기대
- 현지 네트워크 활용해 국내기업 무역보험 수요 ‘밀착 지원’


■ 한국무역보험공사(이하 “K-SURE”)가 22일(현지시간) 폴란드 바르샤바메리어트호텔에서 바르샤바 지사 개소식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 이날 행사에는 이인호 K-SURE 사장과 김기평 K-SURE 바르샤바 지사장, 마그달레나 제치코프스카 폴란드 재무부 차관, 선미라 주폴란드 한국대사관 대사, 남종석 폴란드한인연합회장 등 폴란드와 국내의 정부, 공공기관, 유관단체 및 기업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 K-SURE 바르샤바 지사는 폴란드를 비롯해 헝가리, 루마니아, 체코 등 중·동부유럽 내 주요시장 11개국을 관할하며 국내기업의 현지 수출과 투자에 활력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 폴란드는 지난해 한국기업의 수출액이 56억 달러를 기록하며 EU 국가 중 독일에 이어 2위를 차지한 주요 교역국가로, 중·동부유럽 내 최대 소비시장이자 중·동부유럽 진출의 요충지로 꼽힌다.

○ 삼성, LG, SK, 포스코와 같은 주요 그룹사 역시 폴란드와 헝가리에 2차전지 소재 및 재활용 공장을 설립하는 등 중·동부유럽은 국내기업의 신산업 수출 주요 거점으로도 주목 받고 있다.


■ 지사는 민·관 기관과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현지 시장동향 및 바이어 신용조사, 수출채권 회수 등의 서비스를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제공하며 국내기업의 무역보험 수요를 현지에서 밀착 지원할 계획이다.


■ 이인호 무역보험공사 사장은 “유럽의 심장으로 불리는 폴란드에서 힘찬 첫 발을 내딛은 바르샤바지사가 유럽 내 우리기업의 무역영토를 확대하는 데 훌륭한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하세요.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홍보부 고객센터 :  1588-3884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채팅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