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해명자료

K-SURE, 우리은행 영업망 통해 중소중견기업 수출안전망 구축 나서
  • 등록일 : 2024.05.07
  • 조회수 : 293

- 은행 영업망과 공사 제도 결합하여 수출 中企에 우대금융 확대 지원

- 중소기업 수출 안전망 구축을 위해 무역보험 일괄 지원 등 방안 협의하기로…



■ K-SURE(한국무역보험공사의 공식 콜명칭)는 7일(화) 우리은행(이하 “은행”)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수출 中企 대상으로 무역보험 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화) 밝혔다.


○ 금번 협약은 지난 3월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무역보험 지원확대 방안」달성을 위한 공사-은행 간 상호협력차 추진된 것으로,


○ 본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은행의 폭넓은 고객층을 활용한 우대금융 제공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우리은행 이용기업을 대상으로 수출 우대금융과 중소기업 전용 무역보험 확대 지원에 나선다.


○ 우선 K-SURE는 은행의 원비즈플라자* 이용기업을 대상으로 ▲ 수출신용보증 등의 지원한도 및 보증비율 확대, ▲ 보험·보증료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 또한, 양 기관은 은행 고객사 중 K-SURE의 보증을 이용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우리은행의 보험료 지원을 통해 일괄적인 무역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안을 협의 중이다.


- 이를 통해, 업체들은 비용 부담 없이 일정 한도 내에서 수출대금 미회수 위험을 커버할 수 있게 된다.



※ 우리은행 원비즈플라자 개요


○ 원비즈플라자는 우리은행이 지난 2022년 9월 금융권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인 디지털금융 플랫폼이다. 중소·중견기업들이 별도의 플랫폼 사용료 없이 회원사로 등록해 실시간으로 구매, 공급, 금융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받고 있다.



■ 장영진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은 “금번 협약은 시중은행의 폭넓은 영업망과 공사의 중소중견기업 전용 지원제도가 결합하여 정책금융 안전망을 제공한다는 의의가 있다”며,


○ “앞으로도 시중은행과 지속적으로 협의하여 우리 수출 저변을 확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양 기관은 지난 1월 방산 기업의 수출경쟁력 제고를 위한 「방위산업 수출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 2월에는 은행의 기금 출연을 통해 수출 中企에 필요자금을 지원하는 「수출 패키지 우대금융」협약을 체결하는 등 지속적으로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홍보부 고객센터 :  1588-3884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채팅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