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해명자료

무보, 글로벌 수출기업 육성을 위한 '수출성장 플래닛(Plan it!)' 첫선
  • 등록일 : 2024.07.08
  • 조회수 : 126

- 지난 4월 공개모집 후 42개사 최종 선정 …‘수출성장 플래닛’ 발대식 개최

- 자금 지원 및 보험·보증료 할인 등 파격 혜택 … 글로벌 우량 기업 성장 지원 본격화



■ 한국무역보험공사(이하 “무보”)는 8일(월)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글로벌 수출기업 육성을 위한 ‘수출성장 플래닛(Plan it!)’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우리 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고 글로벌 우량기업으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수출성장 플래닛’ 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로,


○ 지난 4월부터 대상기업 공개모집 후 전문 심의를 거쳐 선정된 42개 회원사가 한자리에 모여 선정을 기념하고 앞으로의 활동 계획을 공유하였다. 



■ 발대식에는 장영진 무보 사장을 비롯 정인교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 정윤모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 이호준 중견기업연합회 상근부회장이 참석하여 회원사로 선정된 42개 기업에 축하와 함께 글로벌 수출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 진단용 엑스레이를 생산하는 ㈜디알젬 박정병 대표는 “무보의 자금지원과 무역보험 덕분에 안정적으로 자금을 조달하고 새로운 수출시장을 개척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 “이번 ‘수출성장 플래닛’ 프로그램을 계기로 해외 진출을 더욱 가속화함으로써 글로벌 수출 경쟁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수출성장 플래닛’을 통해 선정된 기업은 수출규모에 따라 3단계*로 세분화한 맞춤형 우대지원을 통해 ▲수출신용보증 특별한도 부여, ▲보험·보증료 최대 90% 할인, ▲연 30건의 국외기업 신용조사 수수료 면제 및 맞춤 컨설팅 제공 등의 혜택을 받게 될 예정이다.


· 이머징 스타(Emerging Star): 연간 수출 U$1백만 이하

· 라이징 스타(Rising Star): 연간 수출 U$3천만 이하

· 샤이닝 스타(Shining Star): 연간 수출 U$3천만 초과


○ 대상 기업이 필요자금을 보다 원활하게 조달할 수 있도록 수출신용보증 특별한도를 기업당 최대 100억원 지원하고, 보증비율은 기존 90%에서 100%로 확대할 계획이다.


○ 또한, 선정된 기업은 무보의 보험·보증 종목을 최대 9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하게 되며, 연 30건의 국외기업 신용조사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예정이다. 

    


■ 장영진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은 “까다로운 심사과정을 거쳐 선정된 이번 42개 회원사가 한자리에 모여 글로벌 우량 기업으로 도약을 위한 결의를 다지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 “이번 ‘수출성장 플래닛’을 발판 삼아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는 우리 기업이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무역 영토를 확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홍보부 고객센터 :  1588-3884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채팅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