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해명자료

대한민國 경제의 영토확장, 무역보험공사 대학(원)생 광고 공모전 대상 수상
  • 등록일 : 2015.12.14
  • 조회수 : 255
- 무역보험의 역할을 참신한 아이디어로 풀어낸 11점의 작품에 시상, 총 1250만원 장학금 수여

■ 한국무역보험공사(사장 김영학, www.ksure.or.kr, 이하 ‘무역보험공사’)는 11일 서울 종로구 서린동 본사에서 「제5회 한국무역보험공사 대학(원)생 인쇄광고․UCC․이모티콘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하였다.

◦ 'Smart K-sure를 젊은 감각으로 표현해봐!'라는 모토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인쇄광고, UCC와 더불어 새롭게 이모티콘 작품 공모도 실시하였으며, 참신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11점의 작품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 총 125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였다.

■ 금번 공모전 대상은 한자 ‘나라 국(國)’을 이용하여 공사의 역할을 재치있게 표현하여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계명대 정인덕 학생의 「대한민國 경제의 영토확장」(인쇄광고)이 수상하였으며, 장학금 500만원이 수여되었다.

◦ 한편, 금상은 부산가톨릭대 정세영, 부경대 김다빈, 한성대 이채명 학생의「아빠처럼 든든한 대한민국 무역의 보호자」(인쇄광고)와 계명대 신진주, 박영민 학생의「알고보면 쉬운 무역보험!」(UCC)의 2개 작품에 대해 시상되었다.

◦ 공모전의 심사위원장을 맡은 성근현 동덕여대 디자인대학 교수는 "2012년부터 공모전 심사위원으로 매번 작품을 심사할 때마다 젊은 대학생들의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에 놀라고 영감을 얻는다"며, "특히, 이번 대상 작품은 일부만 보완한다면 즉시 신문 등 언론광고에 활용할 수 있는 훌륭한 작품이다"고 평가했다.

■ 시상식에서 무역보험공사 김영학 사장은 “매년 개최하는 광고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얻고 실제 공사 홍보활동에 반영하고 있다"며,

◦ "이번 공모전 수상작들도 무역의 현장에서 공사를 홍보하는 데 활용되어, 더 많은 기업들이 무역보험을 이용하여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는 가치 있는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다"고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 한편, 무역보험공사 공모전 수상작들은 공사 광고 공모전 홈페이지(http://contest.ksure.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하세요.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홍보부 고객센터 :  1588-3884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채팅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