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
사이버영업점 / 단기수출보험(일반-선적후)
보험증권 출력 방법을 알려주세요.
증권 출력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단기성보험 - 한도 - 한도조회 _ 한도신청일자 기간 설정 후 조회 증권[발행] 클릭 시 PDF파일 다운로드 후 출력 가능함
-
질문
사이버영업점 / 단기수출보험(일반-선적후)
인수담당자가 수출통지 반송건을 취소하라고 합니다. 경로 좀 알려주세요.
자동 또는 담당자에 의한 반송 건은 취소 또는 삭제대상에 검색되지 않으므로 취소의 대상이 아닙니다.
다만 영업담당자가 수출통지를 재입력 하라고 안내할 경우, 해당정보를 수정하여 수출통지를 다시 입력하셔야 합니다.
○ [사이버영업점 로그인] 단기성보험 > 통지 > 수출통지등록
- 개별업체 : [증권보유 : 있음] 선택, 증권번호와 선적일자 입력후 조회 클릭후 내용 입력
- 포괄업체 : a. 한도책정건 : [증권보유 : 있음] 선택, 증권번호와 선적일자 입력후 조회 클릭후 내용 입력
b. 한도미책정 잠정보상한도 적용건 : [증권보유 : 없음] 선택, 증권번호와 선적일자 입력후 조회 클릭후 내용 입력
-
질문
사이버영업점 / 단기수출보험(일반-선적후)
경합수출자의 의미와 확인 경로를 알려주세요.
수입자(보험계약상대방)이 거래하는 국내 타 수출업체를 말하며, 조회서비스-기업/국외은행-경합수출입자조회 _ 수입자코드로 조회 가능합니다.
-
질문
사이버영업점 / 단기수출보험(일반-선적후)
수출통지 후 보험료 청구서를 확인하니 조회가 안됩니다. 왜 그런가요?
보험료 수납 예정월을 익월로 변경 후 조회해 보십시오. 조회가 되지 않으실 경우 고객센터(1588-388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질문
사이버영업점 / 단기수출보험(일반-선적후)
한도신청 시 창 이동 중 화면이 하얗게 된 상태로 멈추는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인터넷옵션(화면 우측 톱니바퀴 모양) - 일반탭 - 삭제 - 확인 후 재부팅, 1차 조치 시에도 동일 현상이 경우 경우 고객센터 문의
-
질문
사이버영업점 / 단기수출보험(일반-선적후)
한도 신청 시 국외수입자 조회가 안됩니다. 왜 그럴까요?
공사에 해당 수입자의 유효한 등급이 있는 경우 검색이 가능하나, 검색되지 않는 경우 수입자신용조사 신청하여 인수가능 등급 책정 받으셔야 합니다.
수입자 신용조사는 평균 3주정도 소요가 되므로 무역보험을 이용하시기 위해 수입자 신용조사 완료가 선행되어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
질문
사이버영업점 / 단기수출보험(일반-선적후)
당일(또는 당일 외) 통지 건 취소 방법 문의
수출통지 취소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추가문의는 고객센터(1588-3774)를 통해 문의바랍니다.
1) 당일 수출통지건
○ [사이버영업점 로그인] 단기성보험 > 통지 > 수출/대출통지조회 메뉴에서 [성립일자 : 당일] 설정 후 조회
-> 해당 건 선택란 라디오버튼 클릭 후 우측하단 취소버튼 클릭 > 취소구분과 사유 기재 후 저장
2) 당일이전 수출통지건 (인수담당자와 취소 가능한 지 선 상담 이후)
-> [사이버영업점 로그인] 단기성보험 > 통지 > 수출/대출통지조회 메뉴에서 [선적일자 : 해당선적일] 설정 후 조회
해당 건 선택란 라디오버튼 클릭 후 우측하단 [취소] 클릭 > 수출통지취소요청페이지 우측하단 [신규] 클릭 > 동페이지 상단 취소요청사유 기재후 [저장]
인수담당자 결재승인완료되어야 정상 취소됨.
-
질문
사이버영업점 / 단기수출보험(일반-선적후)
한도조회 경로 및 방법 문의
한도조회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추가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1588-3884)에 문의 바랍니다.
○ [사이버영업점] 단기성보험 - 한도 - 한도조회
-
질문
사이버영업점 / 단기수출보험(일반-선적후)
수출통지 및 결제통지 등록 경로 및 등록 방법
등록 경로는 다음과 같으며 추가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1588-3884)에 문의 바랍니다.
○ [사이버영업점 로그인] 단기성보험 > 통지> 수출통지등록 / 결제통지
- 개별업체 : [증권보유 : 있음] 선택, 증권번호와 선적일자 입력후 조회 클릭후 내용 입력
- 포괄업체 : a. 한도책정건 : [증권보유 : 있음] 선택, 증권번호와 선적일자 입력후 조회 클릭후 내용 입력
b. 한도미책정 잠정보상한도 적용건 : [증권보유 : 없음] 선택, 증권번호와 선적일자 입력후 조회 클릭후 내용 입력
-
질문
사이버영업점 / 단기수출보험(일반-선적후)
타 사용자 명으로 로그인 후 수출통지 시 본인명으로 통지자명을 변경 할 수 없나요?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본인이 사용자 가입 후 본인 ID로 로그인 하는 방법이 유일합니다.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